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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 > 부가서비스 > 공인인증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서버에 대한 인중, 클라이언트와의 암호화 통신 등의 용도로
사용
대표자 신청시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대리인 신청시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수수료
1.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사업자(개인/법인) 인감증명서원본 1부
4. 대표자 신분증 앞/뒤 사본 1부
1.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사업자(개인/법인) 인감증명서원본 1부
4. 대표자 신분증 앞/뒤 사본 1부
550,000원
(부가세포함)
발급신청 시 등록기관으로부터 받은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인증서 손상 및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인증서를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해당 등록기관이나 한국정보인증(주) ☏고객만족센터(1577-8787)로 연락주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것으로 만료일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무통장 입금 시 먼저 갱신 신청 하신 후, 다시 인증서를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만료일이 지난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기간 내에 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으실 경우, 새로운 인증서로 다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갱신이 완료되면 인증서 손상 및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인증서를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저장매체의 손상(고장,분실,삭제), 인증서 암호 분실, 상호명을 변경하실 경우 새로운 인증서로
다시 발급 받는 것을 말합니다.
(단, 상호변경 재발급은 사업자전자거래범용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서 및 제출서류(수수료 무료)를 최초 등록기관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인증서 재발급은 기존에 발급 받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자동 폐지됩니다.
[주요기능]
구분 기능설명
1. 인증서 복사
인증서를 저장매체(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스마트카드 등)로 복사
2. 인증서 암호확인 선택한 인증서와 암호가 맞는지 확인(영문 대소문자 구분)
3. 인증서 암호변경 선택한 인증서의 암호를 새로운 암호로 변경
(인증서를 여러 저장매체에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 모두 변경해야 함)
4. 인증서 보기 컴퓨터나 기타 저장매체에 인증서가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한 인증서의 세부 내용 확인
5. 인증서 신원확인 발급된 인증서에 신원확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6. 인증서 신원변환 발급된 인증서를 신원확인 기술규격이 적용된 인증서로 변환
7. PC시간 맞추기 가입자 PC의 시간을 국제 표준시로 다시 설정
8. 가입자 정보수정 가입자의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을 온라인에서 수정
[부가기능]
구분 기능설명
1. 인증서 키갱신
인증서와 키를 모두 갱신하는 기능(인증서 만료 30일 이내 만 가능)
2. 인증서 효력정지 인증서 사용을 중단하는 기능(인증서 효력회복은 인증서 만료 6개월 이전 만 가능하며, 효력 회복 시 등록기관에 문의한 후 재발급)
3. 인증서 폐지 가입자가 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폐지하는 기능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모든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
4. 인증서 출력 사용자가 발급 받은 인증서를 출력물로 보관 할때 사용하는 기능
5. 스마트카드 테스트 스마트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하는 프로그램
6. 방화벽/네트웍 테스트 네트웍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 테스트하는 프로그램
7. 프로그램 수동설치 인증서 관리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설치하는 기능